원격 접속 프로그램 Team Viewer입니다.
이전에는 chrome 원격데스크톱 앱을 사용해서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에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설정과 교육을 해드렸는데요,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 시간의 제한이 있어 한번씩 리모트 컴퓨터(Remote Computer, 클라이언트측)에서 ‘계속 사용’을 클릭해야 된다는 점과 한글-영문 키보드 변경이나 일부 개인정보와 관련된 부분에 키 입력이 잘 안되거나 느린 단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Team Viewer 프로그램은 비교적 이런 단점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 이용 횟수가 많지는 않습니다만;;;)

사용 방법은 우선 팀뷰어 웹사이트(https://www.teamviewer.com/ko/)로 접속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초록색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Mac)이나 PC 모두 동일하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셋업 파일이 설치되고, 이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됩니다.
이 무료 다운로드는 개인용으로만 한정되므로, 설치 시 개인과 비상업용을 선택하시면 무료로 인스톨 및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설치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생성되는데, 이 ID와 비밀번호는 다른 사람과 원격 접속을 할 때 필요합니다.
이 ID와 비밀번호는 Team View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마다 자동으로 변경되므로, 보안에도 꽤 신경쓴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 옵션에는 자신의 “원격제어”와 “파일 전송” 2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자신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려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무척 단순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페이지나 포스트를 소셜네트워크에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