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chrome 원격데스크톱 앱을 사용해서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에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설정과 교육을 해드렸는데요,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 시간의 제한이 있어 한번씩 리모트 컴퓨터(Remote Computer, 클라이언트측)에서 ‘계속 사용’을 클릭해야 된다는 점과 한글-영문 키보드 변경이나 일부 개인정보와 관련된 부분에 키 입력이 잘 안되거나 느린 단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Team Viewer 프로그램은 비교적 이런 단점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 이용 횟수가 많지는 않습니다만;;;)
사용 방법은 우선 팀뷰어 웹사이트(https://www.teamviewer.com/ko/)로 접속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초록색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Mac)이나 PC 모두 동일하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셋업 파일이 설치되고, 이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됩니다.
이 무료 다운로드는 개인용으로만 한정되므로, 설치 시 개인과 비상업용을 선택하시면 무료로 인스톨 및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설치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생성되는데, 이 ID와 비밀번호는 다른 사람과 원격 접속을 할 때 필요합니다.
이 ID와 비밀번호는 Team View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마다 자동으로 변경되므로, 보안에도 꽤 신경쓴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 옵션에는 자신의 “원격제어”와 “파일 전송” 2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자신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려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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